G05-7182802122

인텔캐피탈, 아태지역 한국·대만 지사 운영 통합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2-05-03 15:40 KRD7 R0
#인텔캐피탈 #쿠팜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인텔캐피탈은 수드히 쿠팜(Sudheer Kuppam) 인텔캐피탈 아태지역 운영 디렉터가 인텔캐피탈 한국 및 대만 지역을 담당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쿠팜은 “한국과 대만의 인텔캐피탈을 아태 지역 내 다른 주요 투자 시장과 통합 운영하는 것은 지역 내 연계와 결합을 보장하여 성장 및 혁신 가속화를 위한 인텔캐피탈의 지속적인 노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며 “이러한 개편을 통해 인텔캐피탈은 울트라북과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을 포함한 핵심 시장을 개발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인텔의 전략적 목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쿠팜은 인도에 기반을 두고, 서울, 방갈로, 뭄바이, 뉴델리, 싱가폴, 대만, 도쿄 등 중국을 제외한 아태지역 투자 운영을 관리하고 있다.

G03-9894841702

그는 2000년 인텔캐피탈에 합류했으며, 이전에는 인텔 기술 및 제조 그룹(Technology & Manufacturing Group)의 엔지니어링 매니저를 역임했다.

인텔 입사 전에는 LSI 로직에서 공정 개발 엔지니어로 일했다. 수드히 쿠팜은 인도 마드라스 공과 대학(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Madras)에서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렌셀러 폴리테크닉 대학(Rensselaer Polytechnic Institute)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고정곤 NSP통신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