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 뮤직, 스마트TV도 OK…음악인식·스트리밍 감상 기본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5-02 11:35 KRD7
#네이버 #NHN #스마트TV음악제공 #삼성전자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NHN이 운영하는 네이버가 삼성 스마트TV에서 음악인식 검색과 함께 ‘네이버 뮤직앱’을 통해 음악 감상 기능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삼성 스마트TV에 ‘네이버 뮤직앱’을 기본 서비스로 탑재했다.

이에 삼성 스마트TV 시청자들은 영화, 드라마 등 TV시청 도중에 궁금한 음악이 흘러나오면 네이버가 제공하는 ‘음악인식’ 검색을 통해 손쉽게 음악을 찾아볼 수 있다.

G03-9894841702

네이버 ‘음악인식’ 기능으로 검색해 낸 음악은 곧바로 삼성 스마트TV의 선명하고 깨끗한 HD급 화면과 오디오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는 앞으로 삼성 스마트TV 시청자들이 ‘하이TV’, ‘음악인식’의 단 두 단어만으로도 TV를 켜고 궁금한 음악을 검색한 뒤 곧바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이는 리모콘 등 자판 입력의 번거로움을 줄여줘 스마트TV 시청자들이 ‘네이버 뮤직’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음악인식’ 검색을 통해 음악을 재생하는 방법 이외에도 삼성 스마트TV 메인 화면에 기본 탑재된 ‘네이버 뮤직앱’을 바로 실행해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스마트TV 시청자들은 네이버 뮤직이 제공하는 200만여 곡에 달하는 방대한 음원을 스트리밍 서비스로 감상할 수 있으며, ‘최신음악, ‘추천음악’, ‘뮤직비디오’, ‘TOP100’ 등 기존 스마트폰용 앱에서 익숙하게 사용하던 ‘네이버 뮤직앱’을 TV 리모콘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삼성 스마트TV 내 ‘네이버 뮤직앱’ 탑재로, 네이버 이용자들은 PC와 스마트폰에 이어 스마트TV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 하에서 네이버 뮤직 서비스를 사용 가능하게 됐다.

특히 관심 있는 음악을 ‘마이뮤직’에 추가하면 ‘PC-스마트폰-스마트TV’ 멀티 스크린에서 동시에 연동되며, 이는 모두 하나의 네이버 뮤직 이용권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람 네이버 서비스본부장은 “네이버는 지난해부터 삼성 스마트TV에 검색, 미투데이(SNS), 포토앨범 등 서비스 앱을 제공해왔으며, 이번 ‘네이버 뮤직앱’을 시작으로 보다 다양한 디바이스 및 플랫폼으로 네이버의 주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