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연세대와 의료기기 상품화 추진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4-25 12:16 KRD7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연세대 #의료기기상품화 #의료기기개발촉진센터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NI)가 2012년 한 해 동안 연세대학교 의료기기개발촉진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의료기기 상품화 실현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이번 의료기기 시제품 개발 프로젝트에서는 NI의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랩뷰(LabVIEW) 및 NI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밸리데이션 툴킷, 임베디드 제어계측 시스템 제품 컴팩트RIO(CompactRIO) 등을 이용해 의료기기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토탈 서비스 지원체계를 운영한다.

특히, 기존에 한국NI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이번 프로젝트에 지원할 경우, 검토 프로세스를 보다 단순화하며 신속하게 사업을 진행 여부를 검토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G03-9894841702

NI의 솔루션은 이미 두나미스덴탈 연구소장의 아이디어로 개발된 치과용 핸드피스 음압발생 방지 장치에 적용된 바 있다.

2010년에 제안된 이 아이디어는 2011년 3월에는 독일 쾰른 국제 치과 기자재 박람회에 출품하였으며, 2012년 4월 한국공업규격(KS마크)를 최초로 획득할 예정이다.

김광현 한국NI의 의료생명과학 솔루션담당 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의료기기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화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니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며 “특히 기존 NI의 고객이 참여시 프로세스의 신속한 처리 등의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NI는 지난해 5월 연세의료기기개발촉진센터와 함께 원주 의료기기 업체의 제품 개발 및 컨설팅 지원,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