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다문화가정에 한국요리 전수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11-19 16:49 KRD7
#오산시청 #오산시다문화 #오산시한국음식
NSP통신-세교종합사회복지관 전경. (오산시)
세교종합사회복지관 전경.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대봉)이 다문화가정에 한국요리 방법을 가르쳐주며 외국인들의 지역정착 및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돕고 있다.

복지관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8월부터 ‘다정한 프로젝트(다문화가정의 정착을 위한 한국요리알기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정한 프로젝트’ 사업은 오산시 다문화가정 여성 10명을 대상으로 음식을 통해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먹거리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으며 한국요리교실, 자조모임,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G03-9894841702

18일에는 ‘다정한 만찬’ 프로그램을 진행해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약 3개월 동안 배운 한국요리를 직접 집에서 만들어서 저소득 가정 20가정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중국에서 온 프로그램 참여자는 “아직 부족한 솜씨지만 그동안 열심히 배운 한국요리를 어려운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너무 좋고 받으신 분들이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대봉 관장은 “오산시 다문화가정을 위해 지원해주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