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예비귀촌인 대상 '공감 꾸러미' 전달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11-03 14:09 KRD7
#홍성군 #김석환 #귀농귀촌 #비대면 #공감꾸러미
NSP통신-▲홍성군이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공감 꾸러미를 전달했다. (홍성군)
▲홍성군이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공감 꾸러미를 전달했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귀농귀촌박람회 및 대면형 귀농귀촌 프로그램이 취소되자 ‘공감 꾸러미’를 전달하며 귀농귀촌인과의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와 홍성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환의)는 최근 귀농귀촌을 고려해 홍성을 방문한 방문객, 교육생 470여명을 대상으로 안부 편지, 홍성안내 책자, 홍성군 유기농 쌀 등이 담긴 꾸러미를 전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귀농투어 공감꾸러미는 신규 귀농귀촌인이 아닌 홍성을 귀농귀촌 예정지로 고려했던 이주확률이 높은 도시민을 대상으로 유대감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이어가고자 준비했다”며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맞아 다양한 비대면 지원정책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군은 2박3일 숙박형 교육이었던 유기농 귀농학교와 귀농귀촌학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중단했으며 대안으로 신규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유기농 밭농사 과정을 진행하는 등 홍성군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