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공주시, 수도권 기업인들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10-30 12:21 KRD7
#공주시 #김정섭 #투자유치 #설명회 #산업단지
NSP통신-▲공주시가 수도권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공주시)
▲공주시가 수도권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공주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29일 수도권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김석한(인성하이텍 회장) 공주시 명예시장과 김성복(거승철강 회장) 공주향우회장 등이 참석해 50여명의 수도권 기업인들을 만났다.

시는 현재 조성 분양 중인 남공주산업단지 등 6개 산업단지 조성 현황을 자세히 설명한 뒤 편리한 광역교통망과 인근 도시에 비해 저렴한 산업용지, 기업하기 좋은 기반시설 등 공주시의 기업입지 장점을 적극 부각했다.

G03-9894841702

기업인들은 공주시가 제시한 여러 가지 이점과 현황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을 통한 산업단지 조기 분양에 주력해 일자리 창출과 인구 증가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설 방침이다.

시에는 현재 13개 산업(농공)단지가 가동 중으로 총 180개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오는 2024년까지 6개 산업단지를 추가 조성할 예정으로 현재 조성 중인 남공주산업단지의 경우 6개 업체가 분양을 완료하며 23.2%의 분양율을 보이고 있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는 인근도시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와 중앙부처가 있는 세종시, 광역도시인 대전시와도 인접해 무한가능성이 있는 곳”이라며 “공주로 이전을 희망하거나 신·증설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