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공익직불제 대상 농지 화학비료 사용준수 점검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10-29 14:51 KRD7
#홍성군 #김석환 #공익직불제 #화학비료 #토양검사
NSP통신-▲홍성군이 공익직불제 화학비료 사용기준 준수 이행점검 토양검사를 실시한다. (홍성군)
▲홍성군이 공익직불제 화학비료 사용기준 준수 이행점검 토양검사를 실시한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가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기능을 증진하기 위한 농업농촌공익직불제 화학비료 사용기준 준수 이행점검 토양검사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공익직불제란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농촌 공동체 유지·먹거리안전 등 공익기능을 증진하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기본직접지불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17개의 의무 준수사항을 실천해야 되며 그 중 하나가 ‘화학비료 사용기준 준수’사항이다

군은 올해 기본직접지불금 대상 농지 중 무작위로 선정된 940농가 940필지를 대상으로 점검에 나선다.

G03-9894841702

점검항목은 토양산도, 유기물함량, 유효인산함량, 교환성칼륨함량 등 4가지로 군은 2개 항목 이상이 적합에 해당하는 필지에 최종 적합 판정을 내린다.

군은 1차 부적합 필지를 대상으로 재검사를 실시하며 3차 검사까지 실시해서 최종 판정을 내릴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경지 내 화학비료 함량을 고려해 재배작물에 적합한 비료와 적정량을 살포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