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주군, '국도30호선 금수 봉두지구 위험도로개선사업' 주민설명회 실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10-28 16:40 KRD7
#성주군 #금수봉두지구 위험도로개선사업 #주민설명회

사업설명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의견 수렴하는 장 마련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과 금수면, 대구국토관리사무소는 28일 오전10시 금수면 봉두리 마을회관에서 ‘국도 30호선 성주 금수 봉두지구 위험도로개선사업’ 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에는 금수면 봉두리 주민 20여명과 성주군 관계자, 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원, 대구국토관리사무소 관련담당자 등이 참석해 사업설명 등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토의의 장이 됐다.

이번 주민설명회 ‘국도 30호선 성주 금수 봉두지구 위험도로개선사업’은 국도 30호선 성주 금수 봉두지구 위험도로 개선공사 실시설계용역상 주민의견수렴단계로서 도로의 굴곡이 심하고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은 구간에 대해 도로의 구조 및 선형을 개량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G03-9894841702

또한 위험도로개선사업의 필요성을 성주군과 관계공무원 및 주민들의 합심하에 장기간 국토교통부, 대구국토관리사무소를 설득한 노력 끝에, 도로개선복구사업(국비)를 확보했으며, 사업공정은 도로선형개선 390.0m [B=9.5m (교량 L=27.0m포함)]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대구국토관리사무소에서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관련부서 추가 협의 및 검토 후 사업상 반영 등을 할 예정이다.

하기호 금수면장은 “국도 30호선 봉두지구는 국도선형이 매우 불량해 안전사고가 잦은 위험도로구간이자 해당마을의 오랜 숙원사업으로서 첫발을 드디어 내딛게 되어 감사하며, 주민설명회를 통해 마을에서 건의한 사항들을 설계 및 시공에 꼭 반영이 되도록 힘써달라”고 대구국토관리사무소 관계공무원 및 용역사에게 당부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