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마스크 지원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0-10-28 16:17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마스크지원
NSP통신-▲대전시가 대중교통 운수종사자에게 마스크를 전달했다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대중교통 운수종사자에게 마스크를 전달했다 (대전광역시)

(대전=NSP통신) 맹상렬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28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회장 정상철)가 지원한 마스크(KF-AD) 5만장을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전달했다.

이번 마스크 배부는 다음달 13일부터 대중교통 운수종사자와 이용자가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가 부과됨에 따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가 대전버스운수조합에 마스크를 지원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지난 5월 27일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행정명령을 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마스크 미착용 승객과 이를 제지하는 운수종사자와의 실랑이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에 시는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뿐만 아니라 이용자에게도 필요 시 마스크를 제공해 운수종사자와 승객 간 시비를 줄이고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한 대중교통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성기문 자치분권국장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지원해 주신 마스크는 밀폐된 공간에서 많은 사람과 접촉하는 버스 운송종사자와 이용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 확신 방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전지역버스노동조합(위원장 유인봉)은 “운수종사자들도 마스크 착용은 물론 방역 소독 등을 철저히 실시해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