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금융‧서울산업진흥원,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상호협력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0-21 17:05 KRD7
#KB금융 #서울산업진흥원 #업무협약 #핀테크랩 #이노베이션허브
NSP통신-19일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고창영 KB금융지주 KB이노베이션허브 센터장(오른쪽)과 정재욱 서울산업진흥원 인베스트서울센터장(왼쪽) (KB금융 제공)
19일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고창영 KB금융지주 KB이노베이션허브 센터장(오른쪽)과 정재욱 서울산업진흥원 인베스트서울센터장(왼쪽) (KB금융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금융그룹은 지난 19일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 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과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금융의 핀테크랩인 ‘KB이노베이션허브’와 서울산업진흥원 산하의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기관인 ‘인베스트서울센터’는 핀테크·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에 대해 코트라(KOTRA) 등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IR‧박람회 참여를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유치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 번째 상호협력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 10개사가 참가하는 ‘글로벌 챌린저스 경진대회’를 오는 22일 개최한다.

G03-9894841702

참여 스타트업 모두에게는 KB금융그룹과의 협업 기회를 연계해주고 양 기관의 다양한 해외 투자 유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스케일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심사 결과 우수기업으로 뽑힌 3개사에게는 총 2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사업화 지원 노하우와 서울산업진흥원의 풍부한 글로벌 네트워크가 결합해 해외 사업 진출과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처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같은 KB금융의 전폭적인 육성과 협업을 바탕으로 혁신 서비스 창출에 도전하는 기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9월말 기준으로 총 111개사에 달하는 KB스타터스는 KB금융과의 누적 업무제휴 149건, 누적 투자액 500억원을 기록하며 스타트업 협업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