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허영 의원, “GTX-B 연장이 수도권·강원권 국가균형상생발전 시발점”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0-15 14:31 KRD7
#허영 #더불어민주당 #GTX #B노선 #강원권
NSP통신-허영 의원(사진=의원실)
허영 의원(사진=의원실)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허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춘천철원화천양구갑)이 15일 국정감사에서 수도권·강원권의 국가균형상생발전을 위해 ‘GTX-B 노선 연장’을 강조했다.

허 의원은 최근 3년간의 경춘선 열차 지연 현황을 제시하며 “GTX-B 노선이 경춘선 기존 노선과 겹치는 구간이 있으므로 혼잡도는 더욱 가중될 것이고, 이로 인한 피해는 GTX 열차가 다니지 않는 지역, 특히 춘천 시민들에게 고스란히 전가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GTX-B 예비타당성조사 보고서 단가표를 기준으로 춘천까지 연장 운행에 대한 예산(안)을 제시하며 “GTX의 모든 열차를 춘천까지 연장 운행이 아닌 일부 혼잡시간대만이라도 연장 운행해서 혼용 운행에 따른 열차 지연을 최소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대도시와 같은 교통생활권에 있는 중소도시의 국민들은 대도시권의 교통편의를 위해 언제까지 희생을 감수하며 피해를 보고 살아야 하느냐”고 말했다.

G03-9894841702

덧붙여 허 의원은 국가균형발전과 한반도평화를 위해 강원 내륙종단철도(원주~춘천~철원)와 용문~홍천철도 포함 총 13개의 강원도 철도 사업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소외지역이자 접경지역인 강원도에 조속히 철도인프라 확대가 될 수 있게 국토부가 적극적으로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