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0-05 16:27 KRD7
#경상북도 #고용노동부 #일자리 대상 #지방자치단체 #경북형 일자리 정책

경북도, 상사업비(인센티브) 1억원 확보....신규 일자리 사업 재투자

NSP통신-경상북도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경상북도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9년째인 ‘일자리 대상’은 지방자치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일자리와 관련한 자치단체의 일자리 정책을 종합적으로 평가·시상하는 전국단위 행사다.

지난해 경상북도에서 추진한 다양한 사업들 중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경북형 일자리 정책들이 주목 받으며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G03-9894841702

경북형 고졸취업 활성화 정책인 ‘학(學) 잡(JOB) 아(兒) 프로젝트’와 서울시와 협력해 서울 청년의 지역고용을 통해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도시청년의 지역유입으로 지방소멸을 예방하는 도-농 상생발전 프로그램인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이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시책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경상북도는 1억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이 사업비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을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혁신적인 경북만의 차별화된 정책을 시행해 나갈 것이다”며, “성공적인 경북형 일자리 창출모델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