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시 새마을회, 추석맞이 다문화가정 친정집 생활용품 보내기 전개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0-09-22 15:51 KRD7
#순천시 #새마을회 #다문화가정 #생활용품 #코로나19
NSP통신- (순천시새마을회)
(순천시새마을회)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시새마을회(회장 이흥우)는 새마을지도자순천시협의회(회장 김영찬), 순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백영자), 직·공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회장 오인규), 순천시새마을문고(회장 김순금) 회원들과 함께 매년 다문화가정 친정집에 생활용품 보내주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각 가정에서 가져와 모은 생필품과 식료품 등을 구입해 다문화가정의 친정집에 국제운송편으로 보내는데, 올해는 회원들의 십시일반의 참여로 더 풍성한 행사가 됐다.

이 사업은 지구촌공동체운동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경기침체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으로써 경제적 어려움과 비싼 국제운송비에 대한 부담으로 고국의 친정부모에게 선물을 보내고 싶어도 보내지 못하는 이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고자 추진했다.

G03-9894841702

오인규 직·공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장은"코로나19로 경제 활동이 위축돼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이 명절인 추석만큼은 따뜻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새마을회는 지역 내 새로운 복지화두로 떠오른 다문화여성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 돕는 공동체 조성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지역사회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