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빛소프트 ‘런데이’로 기후위기 캠페인 동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9-21 10:37 KRD7 R0
#한빛소프트(047080) #런데이 #기후위기캠페인

그린피스 ‘어스앤런 버추얼’ 행사 21일부터 진행

NSP통신-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빛소프트의 달리기 앱 ‘런데이’가 기후위기를 알리는 비대면 가상 마라톤 대회에 사용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21일부터 10월18일까지 4주 간 진행하는 비대면 마라톤 행사 ‘어스앤런 버추얼(Earth&Run Virtual)’에 런데이가 함께한다.

어스앤런 버추얼은 최근 장마와 태풍으로 한층 더 두드러진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비대면 마라톤 행사다.

G03-9894841702

그린피스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기존에 예정된 대규모 야외 행사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플랫폼으로 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전면 전환했다.

참가자들은 ‘런데이' 앱에서 ‘어스앤런 버추얼’ 챌린지에 참가 신청을 한 후, 각자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달리기를 시작할 수 있다. 마라톤은 93.5km 풀코스로, 총 25개의 거리 구간별 미션으로 구성돼 있다.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인증 스티커가 주어지며, 남극 해빙·산호초 백화 현상·기후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지속가능한 생활 속 실천 방법 등 기후변화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배울 수 있다. 모든 미션을 달성하고 완주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완주 메달이 발송된다.

모든 참가자들이 달린 거리는 실시간으로 합산돼 런데이 앱 상에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참가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마라톤 참여자에게 런데이 앱 상에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보내면 작성자의 닉네임으로 박수 소리와 함께 음성 메시지가 참가자에게 전달된다.

최진 한빛소프트 스마트콘텐츠팀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거주자들도 시공간 제약 없이 참가하거나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어 전 세계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비대면으로 전개하는 새로운 문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