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천시 복지정책과, 국가유공자 어르신 댁 청소 봉사 나서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09-15 09:48 KRD7
#영천시복지정책과 #영천시문화관광복지국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청소봉사
NSP통신-영천시 복지정책과 직원들이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하는 월남전 참전유공자 어르신 댁을 방문해 청소 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영천시)
영천시 복지정책과 직원들이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하는 월남전 참전유공자 어르신 댁을 방문해 청소 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영천시)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영천시 복지정책과(과장 김홍석) 직원들은 지난 14일 취약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국가유공자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청소 봉사를 펼쳤다.

대상 국가유공자는 화산면에 거주하는 월남전 참전유공자로 홀로 생활하던 중 뇌 수술을 받고 거동까지 불편해 폐지와 폐기물 등이 집 안팎에 방치된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이날 직원들은 방안 곳곳에 쌓인 각종 폐생활용품과 고장 난 가전 등 묵은 쓰레기를 처리하고 대청소를 하는 등 청결한 주거환경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G03-9894841702

또 청소를 마치며 어르신에게 생수, 라면, 쌀 등 생필품과 일회용 마스크 등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도 함께 선물했다.

이종규 문화관광복지국장은"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어르신께 작은 손길이지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보훈가족과 이웃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