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생활복지 기동반', 생활 속 불편사항 해결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9-09 13:36 KRD7
#홍성군 #김석환 #생활복지 #기동반 #불편사항해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운영하는 ‘일사천리 생활복지 기동반(이하 기동반)’이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을 해결하며 민원 해결사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기동반은 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노인세대, 한부모 가정 등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을 처리하고 있으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전달받은 충남홍성지역자활센터의 기동반이 직접 현장으로 출동하고 있다.

지난달까지 기동반이 해결한 민원은 총 164건으로 주로 ▲전기용품(콘센트, 노후전선 등) 점검 ▲보일러 및 싱크대 점검 ▲수도꼭지 및 배관 점검 등 가구당 재료비 11만원이내의 주거편의서비스를 지원하며 고급 기술 및 안전을 요하는 전기서비스는 전문 업체에 의뢰해 처리하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올해부터는 거동이 어려운 저소득가구를 위해 병원이동 및 진료동행 등을 돕는 병원동행서비스를 제공하며 회당 출동비 4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생활 속 불편사항으로 더욱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신속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동반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