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 토털 모바일뱅킹 앱 ‘SB톡톡플러스’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갤럭시워치3, 아이팟프로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먼저 ‘앱리뷰 작성’ 이벤트는 10월 8일까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고 별점과 리뷰를 남긴 후 내용을 SB톡톡플러스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리뷰작성 선착순 200명에게는 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3(2명), 편의점 모바일상품권(200명, 선착순 이후 작성자)을 제공한다.
이어 ‘앱개선 제안’ 이벤트는 10월 8일까지 SB톡톡플러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르고 제안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이 중 심사를 통해 에어팟프로(2명)를 증정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모두 중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0월 중순에 발표한다.
SB톡톡플러스는 지난해 9월 출시 후 저축은행의 비대면 금융거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지난 7월 수신액 3조원을 돌파하고 8월말 기준 3조2000억원을 달성했다.
또한 단기간 내 여러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정기예금 전용 계좌서비스’를 통해 약 한 달간 정기예금 수신액 1200억원을 넘어설 만큼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고객 편의성을 위해서는 지문(얼굴), PIN, 패턴을 한 번만 등록하면 고객이 가입한 모든 저축은행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를 통해 간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최근 디지털금융 확대로 소외되는 고령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해서는 비대면 비과세 증빙서류 제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큰 글씨 뱅킹’ 등을 도입했고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전담 상담사도 배치하고 있다.
또한 저축은행의 계좌개설 시 단 한 번의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만으로 다수의 저축은행 계좌를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비대면 정기예금 전용계좌와 신원증명간소화 서비스가 결합하면 저축은행 거래고객의 이용 편의가 크게 개선되는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