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저축은행 통합 앱 ‘SB톡톡플러스’, 리뷰 남기면 갤럭시워치3 증정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9-08 13:51 KRD7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플러스 #디지털금융 #모바일뱅킹 #이벤트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 토털 모바일뱅킹 앱 ‘SB톡톡플러스’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갤럭시워치3, 아이팟프로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먼저 ‘앱리뷰 작성’ 이벤트는 10월 8일까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고 별점과 리뷰를 남긴 후 내용을 SB톡톡플러스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리뷰작성 선착순 200명에게는 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3(2명), 편의점 모바일상품권(200명, 선착순 이후 작성자)을 제공한다.

G03-9894841702

이어 ‘앱개선 제안’ 이벤트는 10월 8일까지 SB톡톡플러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르고 제안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이 중 심사를 통해 에어팟프로(2명)를 증정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모두 중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0월 중순에 발표한다.

SB톡톡플러스는 지난해 9월 출시 후 저축은행의 비대면 금융거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지난 7월 수신액 3조원을 돌파하고 8월말 기준 3조2000억원을 달성했다.

또한 단기간 내 여러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정기예금 전용 계좌서비스’를 통해 약 한 달간 정기예금 수신액 1200억원을 넘어설 만큼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고객 편의성을 위해서는 지문(얼굴), PIN, 패턴을 한 번만 등록하면 고객이 가입한 모든 저축은행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를 통해 간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최근 디지털금융 확대로 소외되는 고령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해서는 비대면 비과세 증빙서류 제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큰 글씨 뱅킹’ 등을 도입했고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전담 상담사도 배치하고 있다.

또한 저축은행의 계좌개설 시 단 한 번의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만으로 다수의 저축은행 계좌를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비대면 정기예금 전용계좌와 신원증명간소화 서비스가 결합하면 저축은행 거래고객의 이용 편의가 크게 개선되는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