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금융, 회장 후보 ‘김병호‧윤종규‧이동철‧허인’ 확정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8-28 14:09 KRD7
#KB금융(105560) #회장후보 #숏리스트 #회추위
NSP통신-(왼쪽부터) 김병호, 윤종규, 이동철, 허인 KB금융 회장 후보 (KB금융지주 제공)
(왼쪽부터) 김병호, 윤종규, 이동철, 허인 KB금융 회장 후보 (KB금융지주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회의를 개최하고 회장 최종 후보자군(숏 리스트)을 확정했다.

최종 후보자군에 오른 4인은 김병호 전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 허인 KB국민은행장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성과와 역량 평가자료 등을 참고해 내‧외부 후보자군(롱 리스트) 10인에 대해 자질과 역량, 회장 자격요건 부합 여부 등을 고려해 투표를 실시했다.

G03-9894841702

이어 위원장이 최종 후보자 선정을 위한 인터뷰 수락 여부를 확인하고 회장 최종 후보자군 4인을 확정했다.

KB금융그룹 이사회 관계자는 “회장 최종 후보자군으로 선정된 내부 후보자들은 모두 그룹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을 충분히 쌓았고 경영승계 프로그램에 따라 내부에서 체계적으로 육성된 인물들이며 외부 후보자 또한 국내 유수 금융회사의 은행장 등 CEO급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추위는 오는 9월 16일에 최종 후보자군 4인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한 심층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며 회추위 재적위원 3분의2 이상의 득표를 얻은 후보를 회장 최종 후보자로 확정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