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농업인 공익직불제 지급 준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8-20 11:49 KRD7
#홍성군 #김석환 #농업인 #공익직불제 #자격검증
NSP통신-▲홍성군이 농업인 공익직불금 신청 및 접수를 완료했다. (홍성군)
▲홍성군이 농업인 공익직불금 신청 및 접수를 완료했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1만 977농가, 1만 1844ha면적에 대한 농업인 공익직불금 신청 및 접수를 완료하고 등록위원회 개최와 현지조사 등 직불금 지급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하절기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로 자격검증 추진의 어려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당초계획보다 기간을 연장해 다음달 2일까지 11개 읍면을 대상으로 공익직불제 등록위원회 개최를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공익직불제가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돼 농업인 준수사항이 17개로 확대 및 강화된 만큼 군은 등록위원회를 개최해 신청농가에 대한 자격검증 및 현지조사를 통해 신청인의 농업 종사 여부 등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G03-9894841702

군은 등록위원회의 심의 결과에 따라 다음달 중순까지 지급대상자에게 등록증을 교부할 예정이며 등록증을 교부받은 농업인은 등록사항에 대해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다음달 30일까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등록내용 수정 및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2차 자격검증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익직불제가 올해 새롭게 바뀐 만큼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정당한 농가가 직불금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직불금을 거짓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수령해 처벌을 받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