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페퍼저축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시스템 도입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8-19 10:08 KRD7
#페퍼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비대면 #스크래핑 #전자등기
NSP통신- (페퍼저축은행 제공)
(페퍼저축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페퍼저축은행이 영업점 방문 없이 주택담보대출(이하 주담대)의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페퍼저축은행은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크 ‘페퍼루’ 앱에 각종 증빙서류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스크래핑 서비스와 인터넷 등기소를 연동한 전자등기 프로세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로써 페퍼저축은행의 주담대 이용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보다 간편하게 대출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9월 대출 한도와 대출 금리를 간편 조회할 수 있는 ‘온라인 한도조회 서비스’와 올해 3월 주택담보대출 신청서, 약정서 등 약 20여종의 서류에 대한 ‘전자서명 약정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영업점 방문 시간과 대출 서류 작성 시간을 단축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 증대에 힘쓰고 있다.

기존 주담대 과정의 경우 담보물조사나 근저당권 설정 등의 문제로 대출 실행까지 전 과정을 영업점 방문 없이 진행하기엔 제약이 있었지만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복잡한 주택담보대출의 과정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단 대환 대출건은 향후 시스템 개발 후 적용될 계획이다.

이영희 페퍼저축은행 주택금융본부장은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도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어 개인 고객의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페퍼저축은행은 모바일 시스템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이나 사업장 운영에 바쁜 개인사업자를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어디서나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올해 1월부터는 친환경 주택 인증을 받은 녹색건축물을 대상으로 주택담보대출 시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녹색 건축 그린 등급’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을 모두 충족하는 주거용 녹색건축물을 대상으로 등급에 따라 최대 1.0%p부터 최저 0.3%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