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GI서울보증, 제주도 인증 중소기업 지원…보증한도 확대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8-14 17:54 KRD7
#SGI서울보증 #제주도 #중소기업 #업무협약 #보증지원
NSP통신-제주도청에서 남상일 SGI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과 손영준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이 제주도 선정 인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SGI서울보증 제공)
제주도청에서 남상일 SGI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과 손영준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이 ‘제주도 선정 인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SGI서울보증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서울보증보험은 제주도와 ‘제주특별자치도 선정 인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제주도에서 주관하는 ‘인증기업 지원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 대해 우대 보증지원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신용등급별 보증 한도를 최대 30억원까지 확대하고 이행보증보험, 영문 본드, 상생선금신용보험 상품의 보험료를 10% 할인한다.

G03-9894841702

또한 외부 신용정보회사가 제공하는 기업신용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제주도에서 선정한 180여개 인증기업은 보증한도가 약 1000억원 늘어나고 보험료 부담도 덜게 돼 판로 확보를 통한 기업 성장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상일 서울보증보험 전략기획본부장은 “광역지자체 육성 인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은 도 단위로는 강원도에 이어 2번째 사례”라며 “이번 협약이 지역 인증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보증보험은 정부 및 광역지자체에서 중점 육성하는 창업기업, 인증기업, 재도전기업, 유망 소상공인 등에 지난해 약 21조9000억원의 우대보증을 공급하는 등 정부 정책과 연계한 보증지원 사업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