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환경정화 선구자 가로수 함께 가꿔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7-29 14:22 KRD8
#수원시청 #수원시가로수 #가로수관리
NSP통신-29일 가로수 표착 붙이기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29일 가로수 표착 붙이기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미세먼지 감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가로수를 시민들이 함께 돌보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가로수에 표찰을 부착했다.

시민들과 함께 한 이번 행사는 화서동 숙지공원 입구에서 화서오거리에 이르는 배롱나무 가로수길 구간에 나무의 이름, 특징, 꽃말 등이 적힌 표찰을 부착했다.

음식물 쓰레기를 무단투기 하거나 나무를 훼손하는 행위를 경고하는 문구가 적힌 표찰도 함께 달았다.

G03-9894841702

행사에는 수원시 공직자, 가로수정원사봉사단 단원, 수원그린트러스트·도시숲연합회·생태조경협회·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회원, 시민 등 70여 명이 참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했다.

한편 수원가로수정원사봉사단은 도시가로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생육과 관리실태를 점검해 가로수가 제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돌보는 자원봉사자 모임이다.

가로수화단 꾸미기, 가로수 전정(剪定), 가로수 옷 입히기, 가로수 보호캠페인 등 가로수 관련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