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설공단, 구미시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한마당 지원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0-07-21 17:18 KRD7
#구미시 #구미시설공단 #장세용시장 #다문화가정지원
NSP통신-구미시설공단은 전사적 차원의 같이 Plus⁺ (구미시설공단의 사회적 가치 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구미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이중언어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구미시설공단)
구미시설공단은 전사적 차원의 ‘같이 Plus⁺’ (구미시설공단의 사회적 가치 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구미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이중언어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구미시설공단)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은 전사적 차원의 ‘같이 Plus⁺’ (구미시설공단의 사회적 가치 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구미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이중언어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다문화가족 자녀의 이중언어 능력 향상을 위한 이중언어 한마당에는 베트남어 3명, 중국어 8명 등 11명이 참가해 다양한 주제를 두 개의 언어로 발표했다. 두 개의 언어에 노출되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강점을 강화시키고, 이를 통해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활성화 및 자녀성장에 기여했다.

이번 행사의 대관료 및 공연료, 상품 등 90만원 정도의 금액을 구미시설공단 내 봉사단체인 무지개봉사단이 전액 지원했으며, 무지개봉사단은 지난 6월 관내 중학교 3곳을 방문, 다문화 및 저소득층 가정 학생 9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한 바도 있다.

G03-9894841702

채동익 이사장은 “구미시민과 같이 행복을 플러스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여 공공의 이익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단의 역할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