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대전창업허브’ 구축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0-07-21 12:41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대전창업허브 #혁신성장 #기술창업

(대전=NSP통신) 맹상렬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민선 7기 약속사업인 2000개 스타트업 육성과 중앙로일원 소셜벤처 특화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창업허브’를 구축하고 오는 24일 개관식을 갖는다.

옛 충남도청사 신관동 6104㎡의 규모로 마련된 ‘대전창업허브’는 지난해 2월부터 리모델링을 시작해 지난 3월 공사를 완료했으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 시제품 제작 지원, 비즈니스, 투자연계 등 기술창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창업의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대전창업허브’에는 메이커 스페이스(전문랩)가 구축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해 볼 수 있도록 분야별 기술지원 멘토링과 컨설팅 등 질 높은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G03-9894841702

또한 정부 출연연이 대덕특구에서 벗어나 원도심까지 진출 확장해 정보통신을 포함한 디지털 혁신기술 기반의 제조 창업 활력소가 돼 이 지역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현재 ‘대전창업허브’에는 민간 액셀러레이터 주도 임팩트 체인져스(소셜벤처 스타트업 집중 양성 프로그램) 1기가 운영 중이며 4층 기업 연구공간에 유망 (예비)창업기업으로 선정된 17팀이 입주해 있다.

이곳에서는 앞으로 창업 교육,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럼, 데모데이, 교류회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대전창업허브’에서 창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전국에서 창업자가 몰려드는 스타트업의 혁신성장 전진기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집중 투자할 계획이며 이곳을 거점으로 주변지역에 지역 내 스타트업을 안착시키고 외부 유망 스타트업과 민간 창업지원기관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창업허브 개관으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어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