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보증‧조달청, ‘유망 조달기업’ 성장단계별 보증지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7-16 15:58 KRD7 R0
#SGI #서울보증보험 #조달청 #유망조달기업 #우대보증
NSP통신- (SGI서울보증보험 제공)
fullscreen
(SGI서울보증보험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SGI서울보증보험은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망 조달기업’을 대상으로 이행보증 무담보 공급, 보험료 할인‧보증한도 확대 등 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우대보증 지원을 실시한다.

유망 조달기업은 혁신시제품 지정 기업, 벤처나라 등록기업, 다수공급자계약 기업 중 조달청이 매 반기마다 실시하는 계약이행 실적평가에서 우수 이상 등급을 받은 기업이다.

이를 통해 창업 초기 신용도 부족으로 보증서 발급이 어려운 ’벤처나라 등록 기업‘에 대해 이행보증보험 및 인허가보증보험을 기업 당 5억원 한도에서 등록일로부터 2년간 무담보 신용으로 공급한다.

G03-9894841702

‘혁신시제품 지정 기업‘과 ‘다수공급자계약 계약이행실적평가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입찰, 계약, 하자 등 이행보증보험과 수출기업용 해외보증상품의 보험료를 10% 할인한다.

또한 신용등급별로는 보증한도를 10억 원에서 최대 30억 원까지 기존 한도에서 추가로 확대한다.

한편 보증지원 대상 전체 기업에 대해서는 거래처 신용정보 및 조기경보 알림, 기업정보 리포트, 경영컨설팅보고서 제공, 기업평가 등급 수수료 할인 등 기업신용관리서비스를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 조달기업 약 9000여개사를 대상으로 이행보증보험 가입 시 연간 약 9억원의 보험료를 절감하고 보증한도는 총 3조3000억원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도 신용부족 등으로 보증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던 조달기업들이 부담을 덜게 됐다”며 “더 많은 조달기업들이 공공시장을 발판삼아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경제적 지원혜택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김상택 서울보증보험 대표는 “2016년부터 조달청 우수조달물품기업과 G-PASS기업 총 2000여개사에 8조7000억원의 우대보증, 64억원의 보험료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유망 조달기업이 기술 혁신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보증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