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매일유업, 발달장애인 위한 요리교실에 후원금 전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7-14 10:14 KRD7
#매일유업(00599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셰프학교’ 후원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후원식에서는 매일유업이 일금 1000만 원과 향후 쿠킹클래스를 위한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셰프학교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요리교실이다. 발달장애인 수강생들은 셰프학교를 통해 스스로 끼니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고, 음식과 관련한 경험을 통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

셰프학교는 발달장애인도 직접 요리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도구와 재료만을 사용한 맞춤 레시피를 개발한다. 발달장애인의 경우 비장애인과 달리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 공유되는 레시피를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NSP통신-셰프학교 협약식 및 후원금 전달식 (매일유업 제공)
셰프학교 협약식 및 후원금 전달식 (매일유업 제공)

이날 후원식 후에는 네 번째 셰프학교가 진행됐다. 요리 메뉴는 치즈 듬뿍 부대찌개와 김범벅 주먹밥, 토마토 모짜렐라 라구파스타로, 매일유업이 ‘상하농원 수제 소시지’와 ‘상하치즈 더블업 체다치즈’, ‘상하치즈 슈레드치즈’,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토마토 파스타 소스’ 등 식재료를 지원했다.

G03-9894841702

셰프학교는 2020년 4월 4인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첫 요리 수업을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셰프학교와 함께하는 단체는 매일유업을 비롯해 베어베터, 요리천사,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피치마켓, 쿠캣, 이니스프리까지 총 7곳이다.

베어베터는 직원의 80% 이상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자폐성 장애인과 가족의 권익을 대표해 복지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피치마켓은 발달장애인, 경계선급 지적 장애인 등 ‘느린 학습자’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비영리 단체. 푸드 컴퍼니 쿠캣은 국내 최대 음식 커뮤니티인 ‘오늘 뭐 먹지?’와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자체 쇼핑몰 ‘쿠캣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뜻 깊은 활동에 자사의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후원을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종합 식품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음식과 관련한 여러 경험을 지원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