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T 5G 점프AR 캐릭터 ‘냥이’ 3D 이모티콘 판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7-02 17:19 KRD7
#SK텔레콤(017670) #5G점프AR #냥이 #3D이모티콘 #프렌즈VR월드

카카오 라이언·무지와 놀이기구 타는 ‘프렌즈 VR 월드’도 개발 협력·출시

NSP통신- (SK텔레콤)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5G기반 서비스 ‘점프AR’(앱)의 대표 캐릭터인 ‘냥이’를 3D 이모티콘으로 만든 ‘뭘봐? 빨리 놀아줘~Jump! 냥이’(이하 Jump! 냥이)를 카카오스토어에서 판매한다.

또 SK텔레콤과 카카오VX는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등이 등장하는 VR게임 프렌즈 VR월드도 개발 협력해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된 Jump! 냥이 이모티콘은 SK텔레콤 ‘점프AR·VR’앱의 대표 캐릭터인 냥이(고양이)를 주인공으로, 냥이의 표정과 행동을 상황에 맞춰 24가지 이모티콘으로 제작했다. 이용자는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특히 Jump! 냥이 이모티콘은 고양이의 표정 하나하나의 세밀한 움직임과 터럭·질감·원근감 등을 살린 3D 이모티콘으로, 풍부한 감정 표현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점프 AR의 동물 캐릭터들을 활용해 ‘애교쟁이 웰시코기’, ‘개그 본능 알파카’ 등 재미있는 성격의 캐릭터 이모티콘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또 카카오VX와 함께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제이지, 어피치 등이 게임속 캐릭터로 등장하는 ‘프렌즈 VR월드’를 출시했다.

프렌즈 VR월드는 하늘 위에 5개의 섬으로 구성돼 있으며, 섬 하나가 각각의 캐릭터 컨셉의 어트랙션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어피치 코스터’는 밤과 낮 두 가지 배경으로, 판타지 세상의 콩나무와 블록, 문어 등과 빠른 스피드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어트랙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오큘러스고나 삼성 기어VR 등 전용VR 단말기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오큘러스고 스토어에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프렌즈VR월드는 오큘러스고 스토어를 통해 한국과 미국·일본·유럽 등 23개국에 동시에 론칭했으며 SK텔레콤은 7월말 오큘러스 고와 프렌즈 VR월드 게임 팩을 묶어 판매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Jump AR에서 만나던 냥이를 카카오 이모티콘을 통해 일상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며 “또 카카오 캐릭터들을 가상 놀이동산에서 만날 수 있는 ‘프렌즈 VR월드’를 출시하는 등 게임 개발사들과도 VR게임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