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6-24 09:23 KRD7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파킹통장
NSP통신- (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SBI저축은행이 지난해 6월 출범한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뱅크’가 업계 최초로 네이버페이와 전자금융결제 제휴를 맺고 신규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네이버페이에서 ‘사이다뱅크’ 계좌를 등록하면 간편결제 및 송금,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사이다뱅크는 저축은행 최초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토스 와 같은 대형 간편결제 사업자와 제휴를 맺고 CJ몰, 여기어때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계좌를 이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SBI저축은행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간편결제 이용건수는 2만건, 이용금액은 200억원 수준으로 급증하는 추세며 연 1.7%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인기와 맞물려 이용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사이다뱅크는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업무 제휴를 맺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극대화 해 나가기 위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현국 SBI저축은행 마케팅총괄담당 상무는 “이제 은행은 지급결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종사업자를 상호 연결해 주는 허브 역할을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지급, 결제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핀테크기업 등과 제휴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