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문화재단,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 모집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6-22 15:09 KRD7
#오산뮤지컬 #뮤지컬배우 #뮤지컬공연 #오산시청

청소년뮤지컬 교육 ‘경기틴즈뮤지컬 오산’ 참여자 모집

NSP통신-경기틴즈 뮤지컬 오산 포스터 이미지. (오산문화재단)
경기틴즈 뮤지컬 오산 포스터 이미지. (오산문화재단)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문화재단(상임이사 조요한)이 청소년뮤지컬 교육 ‘경기틴즈뮤지컬 오산’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은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모집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다.

경기도 거주 청소년이면서 경기도 소재 학교 초6학년부터 고3학년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예술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은 제외다.

G03-9894841702

신청자들은 오산문화예술회관 연습실에서 다음달 18일 오디션을 치룬다. 오디션을 통과화면 25일부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뮤지컬 수업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창작뮤지컬 초연에 참여하게 되고 가을캠프와 결과발표회, 내년 2월 개최하는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까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역량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에는 뮤지컬 극작가인 방정식 우석대 교수가 예술감독으로 내정됐다. 또 뮤지컬 ‘명성왕후’로 알려진 뮤지컬 배우 이태원 명지대 교수가 교육총감독을 담당하고 신창식 경복대 교수가 작품연출을 오현승 경복대 교수가 연기지도를 맡는다.

뮤지컬 안무지도와 음악지도 또한 뮤지컬 전문인력들이 참여해 균형 잡힌 청소년뮤지컬 교육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조요한 상임이사는 “코로나19 사태 추이에 따라 오디션 및 교육 일정은 수정될 수 있지만 2015년부터 실시한 오산의 뮤지컬교육의 결실로 이어지는 예술교육”이라며 “오산의 재능있는 청소년들이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에 참여해 뮤지컬 배우의 꿈을 키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틴즈 뮤지컬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오산문화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며 ‘뮤지컬배우 최정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