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도, 노인학대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0-06-15 17:22 KRD7
#충남도 #양승조 #노인학대 #인권증진 #도민관심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충남도(지사 양승조)가 15일 제4회 노인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우리나라는 2017년부터 매년 6월 15일을 노인학대예방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도에서는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서 대규모 행사 대신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캠페인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100일의 기적, 국민참여 사회관계망(SNS) 나비새김 캠페인’이다.

G03-9894841702

도는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노인학대 신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신고 활성화를 목적으로 15일부터 오는 9월 22일까지 100일간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노인학대 인식 개선 영상·라디오 공익광고 송출 ▲대학생 서포터즈 참여를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 ▲경찰청 연계 노인학대 집중 신고기간 운영 홍보 등이며 나비새김 누리집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을 활용해 관련 동영상을 비롯한 각종 콘텐츠를 배포할 계획이다.

도는 노인복지법에 따라 설치·운영 중인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충청남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이번 캠페인을 함께 홍보하고 도민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현재 도는 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2개소를 통해 ▲노인학대 예방 신고전화 운영 ▲노인학대 사례 현장조사 ▲피해노인 및 학대행위자 상담 ▲유관기관 통합사례회의 ▲피해노인 임시 보호 ▲재발 방지 교육 등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도내 가정에서 벌어지는 노인학대를 예방하고 대응 체계를 구축코자 ‘노인학대가정 재학대 예방을 위한 라이프 케어 서포터즈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이 더 행복한 충남’ 실현을 위해 노인 인권 증진 및 권익 옹호에 최선을 다하고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도민 인식 제고에 힘쓸 것”이라며 캠페인에 대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