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 개소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0-06-11 16:17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다함께돌봄 #통합지원센터 #손오공
NSP통신-▲대전시가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대전광역시)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광역시가 11일 허태정 시장과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아이돌봄협의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 ‘손·오·공’ 개소식을 가졌다.

센터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책으로 함께 키우고 더불어 성장하는‘대전형 아이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대전형 아이돌봄의 새로운 모델이다.

센터에는 향후 ‘아이돌봄 정보 통합플랫폼’을 구축해 마을별 돌봄센터와 프로그램 정보가 한 곳으로 집약·활용될 수 있게 하는 등 지역 돌봄인프라를 통합 지원한다.

G03-9894841702

또한 맘코치(돌봄 공동체 활동가) 양성과 배달강좌를 통해 돌봄공동체 활성화로 독박육아와 틈새보육을 지원하게 된다.

시는 돌봄 품앗이와 육아코칭,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돌봄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두고 센터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허태정 시장은 “부모가 언제 어디서든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고 아이는 지역 내에서 다양한 돌봄을 통해 행복하게 성장하는 대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