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팀, 코로나19 방역지원 활동 전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6-11 12:16 KRD7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팀 #방역지원 #교통약자 #처인장애인복지관

장애인 단체 등 대상 코로나19 방역지원 활동, 고객 집 주변 정화

NSP통신-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팀 코로나19 방역지원 활동 모습. (용인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팀 코로나19 방역지원 활동 모습. (용인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운영하는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팀은 지난 8일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용인시지회 사무실과 처인장애인복지관 등 지역 내 장애인 단체와 시설을 찾아 코로나19 방역지원 활동을 펼쳤다.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팀은 지난달부터 중증장애인과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 대신 코로나19 방역을 지원 중이다.

특히 최근 수도권과 용인시 교회 집단감염 등 지역 내 감염이 다시 확산 조짐을 보임에 따라 방역을 희망하는 장애인 단체나 소외계층 시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지원 요청도 받고 있다.

NSP통신-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팀 직원들이 하천에 쌓인 폐기물을 수거하며 주변환경 정비를 하고 있다. (용인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팀 직원들이 하천에 쌓인 폐기물을 수거하며 주변환경 정비를 하고 있다.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팀은 이밖에도 최근에 교통약자 이용고객 자택 주변을 정화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펼쳤다.

G03-9894841702

직원들은 고객의 집 주변과 하천에 쌓인 폐기물 100kg 가량을 수거하고 환경개선을 도왔다. 주 고객층이 스스로 방역활동이나 주변환경 정비를 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맞춤형 서비스 형태로 제공해 고객의 생활여건 개선까지 이끌어 내려는 목적이다.

교통약자지원팀 관계자는 “고객의 발이 되는 업무를 넘어 지역사회의 이웃으로서 함께 살아가는 방법까지 모색하는 것이 우리의 서비스 정신이다”라며 앞으로 지원활동 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