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업계 일일동향

KB국민카드, 1000억원 규모 중소가맹점 지원 채권 발행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6-09 18:12 KRD8
#KB국민카드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9일 금융업계는 국민카드가 중소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한 1000억원 규모의 채권을 발행했다.

우리은행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위한 협약을 맺고 보증료, 수수료 면제혜택 등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인 데모데이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농협은행은 직원 홍보모델 및 유튜버 21명을 위촉했다.

G03-9894841702

○ …KB국민카드, 1000억원 규모 중소가맹점 지원 채권 발행=KB국민카드가 중소 가맹점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을 발행했다. 조달한 자금은 코로나19로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가맹점의 신용판매대금 조기 지급에 사용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발행에 앞서 지속가능금융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국제자본시장협회(ICMA)’의 지속가능채권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에 대한 외부 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 …우리은행, 메인비즈협회 업무협약 체결=우리은행은 지난 8일 사단법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비즈)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메인비즈란 비기술 분야의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난 2006년 도입한 제도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메인비즈 기업에게 ▲신규 취급분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담보대출 보증료 3년간 매년 0.2%p 감면 ▲전자금융·ATM·통장재발급 수수료 등의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 …기업은행, 창업육성 프로그램 데모데이 온라인 실시=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프로그램 ‘IBK창공’ 데모데이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1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IBK창공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순서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행사에서 온라인으로 변경해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데모데이 후에도 창공 졸업 기업에게 투자유치와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해주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창업기업 라이프 사이클에 맞는 지원체계를 적극 도입해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직원 홍보모델 및 NH튜버 위촉=NH농협은행은 지난 8일 농협은행 본점에서 직원 홍보모델과 직원 유튜버로 활동할 NH튜버 21명을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직원들은 1년 동안 NH농협은행의 보도사진‧홍보 영상 촬영, 대내외 행사지원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손병환 은행장은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개성 넘치는 활동으로 농협은행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