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은행 인도본부‧뭄바이증권거래소, 공동 웹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6-05 10:38 KRD7
#신한은행 #인도본부 #웹세미나 #뭄바이증권거래소 #환율전망
NSP통신-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인도 뭄바이증권거래소와 공동으로 환위험관리를 위한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지난 5월 2회에 걸쳐 신한은행 인도본부 거래 고객 대상으로 웹세미나를 개최한데 이어 이번에는 뭄바이증권거래소와 협업해 대상을 일반기업고객까지 확대했다.

세미나는 신한은행 인도본부 직원이 수출입기업 담당자를 위한 환율대응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1시간동안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인도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봉쇄령이 지속되고 있으며 중앙은행 정책금리 인하 등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어 외화자금거래가 많은 기업담당자를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한국계 은행 최초로 실시간 송금 시스템을 적용한 모바일 뱅킹을 선보였고 기업 및 리테일 자산의 현지화를 안정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글로벌 트레이딩 센터(Global Trading Center)를 운영해 환 리스크 관리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운용하고 외환시장 전망 자료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인도본부 관계자는 “기존 인도 공공기관의 환율전망세미나는 대형 외국계 투자은행이 주를 이뤘으나 이번 협업을 통해 인지도 제고와 대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언택트 선호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