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지역화폐 '온통대전' 출시기념식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0-05-14 16:07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지역화폐 #온통대전 #공동체의식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광역시가 14일 허태정 시장과 김종천 대전시의회의장, 5개 자치구청장, 시민·소상공인대표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출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허태정 시장의 출시선언, 자치구청장, 시민·소상공인 대표의 성공기원 결의, 제막식, 온통대전 사용 시연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ㅇ 허 시장은 출시선언에서 “온통대전이 지역경제의 선순환 기능을 넘어 코로나19 위기에서 절감한 지역사회연대·공동체의식을 더욱 강화하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G03-9894841702

이어 시민 대표와 소상공인 대표는 코로나19 피해 상황 속에서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의 출시를 반가워하고 온통대전이 시민에게는 캐시백으로, 소상공인에게는 매출증가의 희망으로 지역경제의 활력소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온통대전의 성공을 기원했다.

허태정 시장은 기념식에 이어 참석자들과 함께 으능정이거리 소상공인업소‘빵사부 식빵공방’으로 이동해 직접‘온통대전’카드 결제를 선보였고 핸드폰으로 사용내역과 캐시백을 확인했다.

허 시장은 “온통대전이 더불어 잘사는 상생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대전시민의 적극적인 이용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온라인쇼핑몰 연계 할인, 할인 가맹점 확대 등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