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륜·경정, 코로나19로 어린이날 행사 취소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4-29 15:32 KRD7
#경륜경정총괄본부 #코로나 #어린이날행사 #광명스피돔 #미사경정장
NSP통신-광명돔경륜장 전경. (경륜경정총괄본부)
광명돔경륜장 전경. (경륜경정총괄본부)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코로나19의 여파로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달 5일 예정된 ‘2020년 어린이날 페스티벌’을 열지 않는다고 29일 밝혔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매년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에서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공연 등을 마련해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해 왔다.

G03-9894841702

특히 지난해 제1항공여단의 협조를 받아 시행한 헬기 체험 프로그램은 많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올해도 많은 기대를 받았으나 아쉽게도 취소가 됐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경륜·경정장을 찾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왔으나 5월 5일까지 연장된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에 따라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 아쉽지만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시민들이 마음껏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날 행사는 취소됐으나 당일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입장은 선별적으로 허용된다.

출입구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37.5도 이상 입장 불가)를 진행하고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할 수 있다.

또한 공원 내에 그늘막과 돗자리 설치 등이 금지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륜경정총괄본부 홈페이지와 통합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