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BNK캐피탈‧부산은행, KT‧KCB와 MOU…비금융데이터‧채널 확장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4-23 15:13 KRD7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KT #KCB #비금융데이터
NSP통신-부산은행과 BNK캐피탈이 KT,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안감찬 BNK부산은행 여신운영그룹장,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황종섭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사장
부산은행과 BNK캐피탈이 KT,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안감찬 BNK부산은행 여신운영그룹장,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황종섭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사장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BNK금융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BNK캐피탈이 KT,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손잡고 통신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추진한다.

양사는 지난 22일 KT,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신용등급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금융혜택서비스 사업 제휴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 협약은 금융회사‧신용정보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금융정보와 통신사가 보유한 요금납부 현황, 소액결제 이력 등의 비금융정보를 결합·분석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부산은행과 BNK캐피탈은 통신거래 정보를 결합한 통신 신용등급을 기반으로 KT의 우량고객에게 맞춤형 금융혜택을 제공하며 KT도 고객의 통신거래 정보를 분석해 대출한도, 예상금리, 금리인하 등의 금융안내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양사는 금융거래 정보 불충분으로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금융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양사 관계자는 “이번 체결이 부산은행과 BNK캐피탈의 비금융데이터 활용, 제휴채널 확장에 큰 자산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과 고객 맞춤형 상품개발 등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업무제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