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멤버십’…원 신한 관점 점수합산‧등급산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4-14 14:19 KRD7 R0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멤버십 #원신한 #금융플랫폼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플랫폼과 금융거래 앱을 결합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다.

이 멤버십은 기존 우수고객 제도인 ‘탑스 클럽’을 고객 중심의 특화 멤버십 서비스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먼저 그룹사별 다른 점수 체계로 인해 복잡했던 등급 산출 방식에서 고객이 멤버십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원 신한(One Shinhan) 관점으로 거래 점수를 단순 합산해 서비스 등급을 산출하는 점수제로 변경했다.

G03-9894841702

또한 기존 4단계의 멤버십 등급(프리미어, 에이스, 베스트, 클래식)에서 거래가 많은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프리미어 등급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리미어 더블 플러스(Premier, Premier+, Premier++)로 세분화했다.

신규 거래 고객에게도 일반 등급을 부여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금융 서비스 측면에서는 기존 ‘항목별 수수료 면제 횟수 제공 방식’을 거래 항목과 상관없이 고객 등급별로 월 금융수수료 면제 횟수를 부여하는 ‘총 횟수 제공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거래 대상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커피쿠폰, 주유할인, 음원서비스 무료 이용권 등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하는 ‘신한플러스 초이스’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쿠폰’ 서비스도 제공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이번 멤버십을 원 신한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 탑재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플러스 멤버십’ 정식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4명에게 가전제품 및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신한플러스 초이스’를 1회 이상 선택한 고객 중 총 3000명을 추첨해 커피 및 주유 이용권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첫 거래 고객에게는 은행‧카드‧금융투자‧보험 상품 신규를 통해 최대 13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