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3-11 13:47 KRD7
#오산시청 #작은도서관 #오산순회사서 #공공도서관 #순회사서지원
NSP통신-오산시 중앙도서관 전경. (오산시)
오산시 중앙도서관 전경.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공공도서관(중앙도서관, 꿈두레도서관)이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사업을 이어간다.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성동문화재단에서 주최한다.

‘순회사서 지원’은 전문사서가 작은 도서관을 매주 순회하며 전반적인 도서관 운영을 지원해 작은 도서관의 업무에 전문성을 확보하고 공공도서관과 작은 도서관 간의 연계해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꿈두레 도서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순회사서 지원사업에 선정돼 2년 연속 순회사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으로 중앙도서관과 꿈두레도서관은 각각 1명씩의 순회사서를 채용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오산시 관내 총 8개의 작은 도서관에 파견하고 도서관 내 자료의 체계적인 정리와 독서회 운영 그리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의 기획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현 중앙도서관 관장은 “이번 순회사서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작은 도서관들의 전문성이 보다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공공도서관과 작은 도서관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