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올스웰, ‘환기시스템 기술’ 국내 특허 등록..공기기술 관련 총 12개 특허 보유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20-03-09 14:42 KRD7
#올스웰 #환기시스템 #공기기술 #특허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산업공기기술 전문업체 올스웰은 지난 3일 ‘환기시스템’과 관련한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올스웰은 앞서 이에 관한 국내 특허를 지난 2017년 출원한 바 있으며 이에 대한 특허를 최종 등록 완료함으로써 올스웰은 국내에서만 환기시스템 및 미세먼지 절감장치와 관련해 총 12개의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환기시스템에 대한 기술 특허는 실내가 실외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기압으로 유지되도록해 내부 미세먼지는 밖으로 빠져나가고 외부 미세먼지는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차단하는 방식이다.

NSP통신- (올스웰 제공)
(올스웰 제공)

또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지 않아도 외부의 공기를 정화해 급기 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실내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이번 기술은 학교 교실이나 어린이집, 유치원과 같이 소규모 공간에 적합하며,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 및 관리하는 데 효과가 있는 만큼 다양한 시설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업체 측은 내다봤다.

강연수 업체 대표는 “현재 올스웰은 사회적 이슈인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각도에서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공기기술 전문기업으로서 기업 사명 및 가치 실현을 위해 사람이 마음 놓고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스웰은 지난달 서울글로벌챌린지 지하철 미세먼지 저감 경합에서 승강장 부분 우승을 차지한 것을 계기로 올해 중국 베이징 지하철 미세먼지 저감 사업에 참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