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윤식 시흥을 예비후보, “즉각적인 경선 시행하라”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3-04 15:04 KRD7
#김윤식 #시흥을 #더불어민주당 #경선 #국회의원선거

기자회견서 “당이 정하고 국민에게 공표한 원칙 반드시 지켜야” 촉구

NSP통신-기자회견하는 김윤식 예비후보. (김윤식 예비후보 측)
기자회견하는 김윤식 예비후보. (김윤식 예비후보 측)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윤식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원칙 없고 명분없는 단수공천, 절대 수용 없다’라며 시흥을 지역의 즉각적인 경선 시행을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경선후보자 결정이 미뤄지면서 지역에 혼란을 가중하고 있다. 당원과 시민의 선택권을 보장해야 한다”면서 “당이 정하고 국민에게 공표한 원칙은 반드시 지켜야 하며 후보적합도 등 경선 심사 점수도 공개하라”고 밝혔다.

민주당 특별당규 제16조3항에 따르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선출규정에는 현역의원이 동일한 공직의 후보자로 추천을 받고자 신청한 경우 경선을 원칙으로 한다’라고 명시돼 있으며 단수공천은 여론조사(적합도)에서 타 후보와 비교해 20%이상 격차가 나거나 심사 총점에서 30점 이상 차이가 나야 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G03-9894841702

김 예비후보는 시흥을 지역은 경선 후보자 발표가 계속 미뤄지고 있는 상황으로 현재 공관위 차원에서 아직 경선후보자가 결정되지 않은 현역 지역구는 시흥(을) 지역을 포함한 전국 2개뿐 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흥을 지역은 4선의 조정식 후보가 5선을 위해 출마했으며 전 시흥시장을 지낸 김윤식 예비후보가 새롭게 도전한다.

김 예비후보는 민선 4, 5, 6기 시흥시장을 역임한 시흥시 최초 3선 시장으로 재임 시 배곧신도시를 구축하고 서울대학교, 서울대병원 유치 사업을 추진했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