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 개소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0-02-24 15:08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친환경 #학교급식 #안전성강화
NSP통신-▲대전시가 24일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24일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대전광역시)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지역의 안전한 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학교급식시스템 구축을 위해 24일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이하‘센터’) 문을 열었다.

시는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전면시행에 따른 학교급식의 공공성이 대두되면서 급식비리·안전사고 등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센터를 설치하게 됐다.

센터 운영은 대전시 직영으로 학교급식의 행정·관리기능을 강화한 컨트롤타워의 역할을 하게 되며 인력은 총 7명으로 시청 공무원 4명과 교육청 공무원 3명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주요사업은 학교급식 식재료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보건환경연구원 등 검사기관과 연계해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고 시민 모니터링단을 조직해 식재료 생산업체와 공급업체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안전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 공급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위해 공동구매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내 생산되는 친환경 및 우수 농산물 공급을 확대한다.

이성규 공동체지원국장은 “앞으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보다 질 좋은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