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 화랑마을, 국궁 무료체험 실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0-01-29 14:19 KRD7
#경주시 #경주 화랑마을 #국궁 무료체험 실시

국선장, 3월 일반인 무료 시범 운영

NSP통신-경주시 화랑마을 국궁체험장 국선장 운영 모습. (경주시)
경주시 화랑마을 국궁체험장 국선장 운영 모습.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화랑마을 국궁체험장인 ‘국선장’을 상설체험이 가능한 환경으로 개선해 오는 3월 한 달 동안 일반인에게 무료로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국선장’은 화랑마을에서도 시내조망이 가장 좋은 장소인 한옥체험관과 캠핑장 옆 천연잔디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과녁 거리 50M 2면, 100M 2면 총 4개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대시설로는 햇빛을 차단하는 사대 처마가 설치되어 있고 활과 관련된 장비와 기본 응급약품을 보관하고 있는 관리실 등이 갖춰져 있다.

G03-9894841702

지금까지 국선장은 수련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나 사전예약한 일반인 단체를 대상으로 활쏘기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나 경주와 화랑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전통 무술인 국궁을 통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전통문화를 선양하기 위해 일반인에게 개방한다.

또 화랑마을은 4월부터 주말마다 정식 운영할 예정이며 국궁지도는 ‘국궁지도사자격증’을 갖춘 수련지도팀에서 담당한다.

국궁체험 시범 운영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오후 2시까지 ‘국선장’을 방문하면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화랑마을 관계자는 “화랑마을을 찾는 고객들에게 놀 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이용만족도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국선장을 개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화랑마을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도전 모험시설인 짚코스터와 첼린지 코스를 일반인 대상 상설 유료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운영할 계획이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