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업계단신

우리금융, 사내벤처제도 도입 ‘개방성‧도전 확산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1-07 12:56 KRD7
#삼성카드 #SC제일은행 #IBK저축은행 #우리금융그룹 #NH농협금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 NH농협금융 2020년 리스크관리 결의대회 개최=NH농협금융 리스크관리부문은 송수일 리스크관리부문장을 비롯한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해 ‘2020년 농협금융 리스크관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최근 감독기관이 부동산금융 규제를 강화하고 해외대체투자를 점검하는 등 대체투자 건전성 강화가 요구됨에 따라 부동산PF 등 경기민감 자산을 집중 관리하고 평균 증가율보다 가파르게 증가하는(Quick Growth) 자산에 대한 자회사별 모니터링을 상시화 할 예정이다.

○ …삼성카드, 배달대행료 카드결제 특화카드 ‘부릉 삼성카드 BIZ’ 출시=삼성카드는 ‘부릉 삼성카드 BIZ’를 출시했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의 ‘부릉’의 배달대행료를 기존의 현금 결제가 아닌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인사업자들의 필수 서비스 중의 하나인 부가가치세 환급 편의지원서비스와 전자세금계산서 월 250건 무료이용 등의 서비스를 ‘나이스디앤알’과 제휴해 제공한다.

○ … 신한금융투자, ‘얼터너티브투자 펀드전’ 이벤트 실시=신한금융투자는 신규 온라인 펀드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 ‘얼터너티브투자 펀드전’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앱 ‘알파’와 홈페이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의 통합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서 온라인 공모 펀드를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 …우리금융, 사내벤처제도 도입 ‘개방성‧도전 확산’=우리금융그룹은 그룹 차원의 사내벤처 제도인 ‘우리 어드벤처(A-D Venture)’를 도입했다.

우리금융그룹은 핀테크 혁신의 가장 큰 한계와 약점으로 거론되는 금융회사 특유의 보수적인 조직문화와 리스크 회피적 업무방식을 극복하기 위해 이번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했다. 이 운영으로 스타트업의 장점인 신속한 실행력, 개방형 혁신, 도전하는 문화를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 … 노들섬 스케이트장 제로페이 30%할인=한강 노들섬 스케이트장 입장 시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30% 할인이 적용된다. 입장료에는 스케이트와 안전모 대여료가 포함되어 있어 저렴한 금액으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노들섬에 정식으로 스케이트장을 설치,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 NH투자증권 100세 시대 아카데미 특강, 서울대 김난도 교수 초청=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 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오는 16일에 진행한다.

특강은 ‘트렌드 코리아 2020’의 저자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를 강사로 초청한다. 새해 첫 명사특강에서는 ‘업글인간’, ‘오팔세대’, ‘멀티 페르소나’, ‘스트리밍 라이프’ 등의 2020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 … IBK기업은행, ‘IBK창공’ 창업기업 지원 시작 외=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플랫폼인 ‘IBK창공’의 혁신 창업기업을 최종 선발하고 마포·구로·부산 3곳에서 5개월간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시작한다.

선발 기업은 소재·부품·장비, 문화·콘텐츠 뿐 아니라 식음료 등 다양한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기업들로 마포 20개, 구로 20개, 부산 23개 기업이다. 총 569개 기업이 지원해 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IBK저축은행은 새해를 맞아 ‘2020 힘찬 정기적금’ 특판을 출시했다. 이 정기적금은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근로자 등에 해당되면 최고 연 4% 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다자녀 가정, 재래시장 상인, 새터민,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 대한 금리우대 조건이 마련되어 있으며 선착순 2020명, 1인 1계좌 한정으로 가입 가능하다.

○ … SC제일은행, 우수직원 포상 및 특별승진 실시=SC제일은행은 지난 6일 박종복 행장을 비롯한 5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맞이 타운홀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박종복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의 급속한 금융환경 변화와 닥쳐올 도전 과제들을 생각하면 이제 새로운 마음가짐을 넘어 은행업에 대한 인식 자체를 ‘새로고침(Reload)’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직원들을 포상하는 ‘2019 뉴 뱅크, 뉴 스타트 어워즈(New Bank, New Start Awards)’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