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소방본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개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12-17 14:27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대전소방본부 #소방안전 #안전교육
NSP통신-▲대전시 소방본부가 제6회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
▲대전시 소방본부가 제6회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 소방본부(본부장 김태한)가 지난 16일 소방안전강사 및 교육담당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 최우수상은 서인모 119시민체험센터 소방장이 차지했으며 서인모 강사는 대전시장 상장 수상과 함께 2020년도 소방청이 주관하는 전국대회 대전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경연 참가자들은 사전에 본부 및 소방서별 자체 선발을 거친 검증된 강사들이며 그동안 안전교육을 통해 쌓여진 강의기법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

G03-9894841702

특히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특화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소방안전교육 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경연의 실효성을 높였다.

소방안전강사는 학교, 기업, 각종 단체 등을 상대로 찾아가는 대국민 안전교육으로 안전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여 안전습관을 형성하고 각종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전시 소방본부에는 총 50명의 소방안전강사가 있다.

김태한 소방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 노인 등 안전 취약계층에게 질 높은 맞춤형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음껏 서로의 역량을 발휘하고 소방안전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