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업계단신

현대엔지니어링, ‘웹어워드코리아 2019’ 특별대상 수상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13 19:37 KRD7
#현대엔지니어링 #해외건설협회 #캠코 #한국감정원 #LH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현대엔지니어링, ‘웹어워드코리아 2019’ 특별대상 수상 =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12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웹 어워드 코리아 2019” 시상식에서 특별대상을 수상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올해 8월 펜타브리드와 협업해 새롭게 단장한 ‘HEC 홈페이지’를 출품해 특별대상을 수상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는 전면 리뉴얼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고 현대엔지니어링이 보유한 프로젝트 수행 역량 및 경영 활동을 고객·이해관계자들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소통채널로 거듭났다.

○ ... 해건협과 6개 공기업 해외인프라 청년인턴 선발 및 교육 실시 = 해외건설협회(회장 이건기)가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와 공동으로 해외인프라 청년인턴 25명을 지난 11일 선발했다.

G03-9894841702

이 사업은 지난 9월 30일 국토교통부, 6개 공기업, 해외건설협회가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해외 인프라 청년 인턴십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진행됐다. 21: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인턴은 해외건설협회에서 2주간 현지 적응에 필요한 소양교육(9시간), 글로벌 건설 실무과정(20시간), 계약 및 금융실무 과정(22시간) 등의 합동교육을 받고 각 공기업에서 개별교육을 받는다. 이후 6개월간 해외 인프라 사업 현장에 파견되어 해외 실무를 습득한다.

○ ... 캠코, 589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89건을 포함한 589억원 규모, 610건의 물건을 공매한다.

공매물건은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물건이다. 이번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227건 포함돼있다.

○ ... 한국감정원-대구광역시, 프롭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와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정보 공유 및 개방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국감정원은 대구광역시에 부동산테크 시세를, 대구광역시는 한국감정원에 3차원지도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향후 유기적 협력을 통해 프롭테크 산업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 ... LH, 해외사업·도시재생 등 주요 분야 개방형 직위 공모 = LH가 해외사업지원단장 등 12개 관리직위를 개방형 직위로 지정하고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17년 LH가 개방형 직위 제도를 도입한 이후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공모직위는 해외사업지원단장, 도시재생리츠사업팀장 등 LH의 주요 사업분야 뿐만 아니라 수도권법률지원단장, 토지주택박물관장, 뉴미디어기획팀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모집예정이다.

○ ... 이탈리아 대표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 토크 콘서트 개최 = 이탈리아 대표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가 서울시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오후 7시부터 90분간 진행됐다. 초청객 및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파비오 노벰브레의 건축 디자인 세계’라는 주제 아래 관객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협력사인 신세계건설 관계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는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 자신이 실제 건축디자인을 하면서 느꼈던 점이나 건축디자인에 대한 자신의 견해에 대해서 이야기할 예정”이라며 “또한 관객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건축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유 및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서도 짚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 ... 해건협, 인프라 개발정책 역량강화 전공 첫 졸업생 19명 배출 = 해외건설협회(이건기 회장)가 서울시립대에서 ‘인프라 개발정책 역량강화 석사학위과정’ 1기 졸업식을 갖고 19명의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에 졸업한 1기생 15개국 19명은 지난 해 8월부터 서울시립대 국제도시과학대학원에서 한국의 인프라 개발정책에 대한 이론 교육, 현장학습 실무교육 등 학위과정을 비롯해 산업시설 및 건설현장 견학 등 다양한 과외활동을 이수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