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산시,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상 수상

NSP통신, 여종구 기자, 2019-12-12 14:53 KRD7
#경산시 #최영조시장 #안경숙 보건소장

사전 사고 예방활동 주력 및 집단 식중독 등 대형 사고 미연 방지

NSP통신- (경산시)
(경산시)

(경북=NSP통신) 여종구 기자 = 경산시는 지난 11일 경상북도가 주최한 '2019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식품분야 4개 항목 8개 지표와 공중분야 4개 항목 4개 지표 및 우수시책에 대한 평가로 경산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경산시는 식품·공중위생관리 분야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는데 이는 증가하는 민원 업무와 지도·단속을 병행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요정책사업 수행에 최선을 다한 결과로 평가된다.

G03-9894841702

현재 식품관련 업체 6200여 개소, 공중위생업소 1200여 개소를 관리하고 있으며, 식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날로 높아지고, 경기불황으로 영업주들의 영업활동이 예민해짐에 따라 지도·단속의 업무 부담이 큰 만큼, 신속 민원 응대와 사전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 (경산시)
(경산시)

또한, 올해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정착,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수사례 발굴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배달앱 음식점 및 단체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자체 점검을 통한 사전 사고 예방활동에 주력해 집단 식중독 등 대형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이바지했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한 식품·공중위생업소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의 건강과 위생안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여종구 기자 bestsunsu@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