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게임특집

한빛소프트, 게임·비게임 쌍두마차 통해 미래 성장 모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1-26 07:37 KRD2
#한빛소프트(047080) #미래성장모색 #게임과비게임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빛소프트는 신작게임의 잇따른 출시 및 다양한 비게임 사업에서의 성과를 통해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미래 성장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낚시게임 ‘도시어부M’에 이어 오디션 IP와 퍼즐 SNG를 접목한 ‘퍼즐오디션’, 스퀘어 에닉스 IP를 활용한 모바일 전략 RPG 신작 ‘삼국지난무’ 등 새로운 게임들을 국내에 잇따라 선보인다.

신작 출시는 내년에도 이어질 계획이다. PC 및 콘솔 플랫폼 게임 1종도 스퀘어에닉스와 공동 개발 중이며 오디션 IP를 활용한 패션게임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의 퍼블리싱도 여러 건 검토하고 있다.

G03-9894841702

해외에서는 클럽오디션의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확대한다. 태국에 이어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 출시할 예정이다. 국가대표 리듬댄스게임인 PC 버전 오디션의 인기가 동아시아 국가들에서 꾸준했던 만큼, 클럽오디션의 성과 역시 기대된다.

올해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승격된 PC 오디션의 대회 활성화에도 나선다.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이어 제19회 충주 무술축제,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지투페스타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잇따라 참가했고 오는 11월말 제3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를 처음으로 중국 상해에서 개최한다.

아울러 한빛소프트는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교육, 헬스케어, 드론, 블록체인 등 다각도로 사업을 전개, 게임을 넘어 생활밀착형 종합 IT 솔루션 회사로 진화해 나갈 방침이다.

드론 사업은 자회사인 한빛드론을 통해 5G 이동통신 시대에 맞춰 항공 촬영용 및 산업용, 전문가용 드론시장을 선도한다. 한빛드론은 올해 매출 1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내년에는 드론 교육 사업과 드론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매출 150억원 달성 등 보다 큰 성장 흐름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영업채널 확장을 비롯해 임무특화교육 제공 영역을 확대하고 자체 연구소(한빛드론 연구소)를 신설해 관련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헬스케어 사업분야에서는 달리기 앱 ‘런데이’와 홈 트레이닝 앱 ‘핏데이’의 서비스 제휴를 강화하고 글로벌 진출을 추진한다. 인공지능 사업은 딥러닝 방식의 AI를 활용한 음성인식·챗봇·음성합성 기술을 개발 마무리 중이다. SK텔레콤 및 한국전력과 독거노인 돌봄 관련 서비스도 시작한다.

AR 사업에서는 지난 4년간 정부 과제로 개발한 ‘증강현실 기반 재난대응 통합훈련 시뮬레이터’가 시장 진출 채비를 마쳤다. 블록체인 사업분야에서는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오디션 글로벌 버전 등 게임을 본격 연동해 서비스한다.

교육 사업분야에서는 특허받은 영어 교육 앱인 ‘오잉글리시’에 이어 중국어 교육 앱인 ‘오차이니즈’를 츨시했고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어 학습앱 ‘오한글’을 준비 중이다. 코딩 교육 플랫폼 ‘씽크코딩 주니어’의 사업 제휴 및 서비스 영역도 확대 중이다. 서울 개봉중학교의 소프트웨어(SW) 자유학기제 수업에 씽크코딩이 도입됐다.

이와 함께 한빛소프트는 구글 스타디아 등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에 대해 관심을 갖고 회사 내부적으로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다. 5G 등 초고속 통신 전국망이 조기에 구축되는 시점이 도래할 것으로 보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가장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

한편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가 내년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한다. 상장 이후 T3는 개발회사, 한빛소프트는 사업회사로서의 역할을 더욱 명확히 하고 시너지를 높이게 된다. T3의 코스닥 상장으로 확보되는 자금은 신규 게임 개발에 투자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