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도, '도-농협 간 농정 간담회' 개최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9-11-11 17:16 KRD7
#충남도 #양승조 #농정간담회 #양돈산업 #불안감해소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충남도(지사 양승조)가 11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건설하기 위한 ‘도-농협 충남본부 간 농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추욱 농림축산 국장을 비롯한 조소행 충남본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 및 농협 농업정책 설명,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산업을 정상화하고 도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논의가 오갔다.

G03-9894841702

도는 정책설명을 통해 ▲농협과 함께하는 지역혁신모델 사업 추진 ▲농어업회의소 시군 확대 및 활성화 ▲여성농업인센터 시군 설립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 사업 협력 등을 요청했다.

농협충남본부는 ▲농산물 수급안정 위한 지원 확대 ▲개량형 물꼬 지원 사업 추진(양곡자재) ▲농작업지원단 육성·운영 통한 적기 영농 지원 ▲도심 속 학교 논 만들기 지원 사업 추진 등을 제안했다.

도 관계자는 “도와 농협 간 농정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긴밀한 정책협력 체계 구축 유지는 지속돼야 한다”며 “ASF 발병으로 인한 양돈 가격하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돼지고기 소비촉진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