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문화재단, ‘에버라인과 함께하는 YOUNG! 아트로드’ 성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11-04 11:55 KRD7
#용인문화재단 #에버라인 #영아트로드 #용인경량전철 #청년문화

관내 대학교 학생 출연하는 무료 공연 시민에게 선보여

NSP통신-에버라인과 함께하는 YOUNG! 아트로드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문화재단)
에버라인과 함께하는 YOUNG! 아트로드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문화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지난 1일 오후 5시 에버라인 기흥역사에서 진행한 무료 공연 ‘에버라인과 함께하는 YOUNG! 아트로드’를 관람객들의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용인경량전철 주식회사(대표 조성원)의 후원금으로 진행된 본 공연은 관내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원과 함께 공연 기회를 제공해 용인의 문화예술이 청년 중심으로도 함께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본 공연은 용인에버라인 기흥역사에서 거리 공연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외국어대, 강남대, 명지대 등 용인에 위치한 3개 대학교 학생들이 출연해 각기 다른 무대를 선보였다.

G03-9894841702

한국외국어대학교 아프리카 학부의 트윔보 댄스, 체코 슬로바키어과의 폴카 댄스, 강남대학교 댄스동아리의 힙합 댄스, 명지대학교 뮤지컬학과 학생들의 뮤지컬 갈라쇼를 순차적으로선 선보였고 재단이 운영하는 용인버스킨 아티스트인 DJ 세포가 디제잉을 함께 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다.

재단은 본 공연에 출연한 학생들에게 소정의 출연료를 지급하고 무대를 비롯해 공연 장비를 무상 지원하는 등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청년 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아울러 이번 공연을 계기로 청년들이 용인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용인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예술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